본문 바로가기

이야기/영어공부

오늘의 영어 한 마디 20 - My bad

오늘의 한 마디는 my bad입니다

"내 잘못이야" 정도가 되겠네요.
Sorry, my bad. 이렇게 I'm sorry와 같이 쓰이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.

본인의 잘못임을 나타낼 때 쓰이는 표현입니다.
I'm sorry, that was my mistake. 과 같은 표현으로 볼 수 있지만 더 캐쥬얼한 표현이 됩니다.

Mistake은 명사로, my mistake은 문법적으로 자연스럽게 보이는 반면

my bad의 bad는 형용사로, 먼가 뒤에 명사가 더 나와야 할 것 같은 느낌이죠? My bad action? My bad doing?
문법적으로는 맞지 않지만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여 굳어진 표현이 되겠네요.

 

 

컵을 꼭 밥 먹는 손 옆에 두는 저희 아이들, 물을 자주 엎지릅니다. 오늘도...

Evan, why don't you put your cup in the middle.
에반아, 컵을 가운데에 두는 게 어떠냐?
Sorry, my bad.
그렇네요, 죄송해요.


자기 전에 저희 강아지 화장실 안 보내면 새벽에 낑낑 거려요.

I had to take Bella(our dog) out for pee at 3 o'clock.
어제 새벽 3시에 밸라 화장실 보내야 했어.
Sorry, my bad! I forgot to take her out before bed.
어제 자기 전에 밖에 내보내는 걸 잊었네, 내 잘못이야, 미안해.


지나가다가 실수로 어깨 빵,
Oops! my bad!

앗 죄송!

 

 

누가 그랬어 이거!?
I'm sorry, it's my bad!
제가 그랬네요, 죄송합니다.

 

 

can you wear a mask to enter please?

마스크 쓰고 들어 가셔야죠? 
주머니에서 잽싸게 꺼내 쓰면서,
Sorry! my bad!

아차! 그렇죠, 죄송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