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이야기/일상\잡담\여행

캐네디언 아내의 한국요리

내가 캐나다 아가씨와 결혼해서 캐나다에서

살기로 했을때

거기서 한국음식이나 먹겠냐며

걱정하시던 우리 어머니,

 

 

 

 

그런 우려와는 다르게

캐네디언 며느리는 한국음식에

관심이 많은 외국인 중 한명이었다

 

결혼 초 부터 유튜브에 나온

한국음식 조리법을 하나 둘

찾아 보고 따라 해본다

 

기혼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

가장 대답하기 어려운질문 중 하나인

"오늘 반찬 뭐해줄까?"

 

일단 물어보면 딱히 또 생각나는게

없는 것이 큰 이유이겠지만

맹물 미역국을 끓여 준 이후론

미역국 먹고 싶다는

말을 하기 어려웠던 기억도 있다...ㅎ

 

과거 10년 동안 살았던

한국식품의 오지에서

외국인 아내가 해준 한국음식이란..

너무도 고맙구려...ㅠㅠ

나는 생각 할 수록 참 운이 좋다 ㅎㅎ

나를 한국인으로 느끼게 해준

아내의 음식들

 

 

 

아내가 특별히 나만을 위해

한국음식으로 한 상 차려줄 때면

지금은 캐나다 아줌마가 된

그녀가 리즈시절로 돌아간다.

 

https://billyincanada.tistory.com/15?category=795773

 

한국식품 In 캐나다

"to be or not to be, that is the question" 참 유명한 말이다. Live to eat or eat to live ? 오늘의 영어 한마디로 써먹어도 될만한데...? ㅎㅎㅎ 아침부터 사진첩을 뒤적뒤적 영감 주는 사진을 찾아본다.. 최..

billyincanada.tistory.com

 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fj5ymwo-q-u6C14vwXKITw?view_as=subscriber

 

한국아빠 캐나다엄마 [Billy&Kes]

안녕하세요. 캐나다에 살고 있는 한국인 캐네디언 국제 가족입니다. 저희 채널에캐나다 생활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. Hello! We are a Korean Canadian family living in Canada. We make videos about our everyday li...

www.youtube.com